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시아나 기내 WIFI 사용기

Nomad life

by hoonyrule5 2020. 3. 6. 17:42

본문

이시국에 급하게 미국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빡빡한 일정에 처리할 업무도 많고 아시아나 기내 인터넷 서비스는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아서 겸사 겸사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아시아나 기내 Wifi 서비스

JFK => ICN 은 대략 13시간이 넘으니 당연히 3번 전체 비행 시간을 선택했습니다. 사용료 $21.95, 시간당 치면 $1.7 정도네요. 어렴풋한 기억으로 타항공사보다 조금 저렴한 듯 합니다. 시간당 과금 체계만 있고 속도에 차별을 두지 않는 점은 장점입니다.

가격

실제 서비스는 Panasonic Avionics Corporation에서 제공합니다. 속도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메일, SNS, WhatsApp, LINE, Teams 등 메신저 사용은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슬쩍 Facetime audio를 시도 해 봤지만 역시나 연결 실패... 그래도 웹서핑 (클리앙 ㅎㅎ) 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과거 기내 인터넷 서비스에 비하면 속도가 꽤 많이 올라왔네요.

15분 사용하지 않으면 연결이 자동으로 끊기는데 다시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인터넷 품질

지금까지 비행시간은 일종의 세상과 단절된 혼자만의 시간이였습니다. 밀렸던 독서, 생각하기, 글쓰기, 영화감상 등 꽤 혼자만의 시간을 즐겼었는데 이제 세상과 연결이라는 선택지가 생겼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