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AirPods Pro로 기변을 하면서 AppleCare+ 을 적용했습니다.
서비스 보증 범위 (애플 코리아 참조)
여기서 중요한 점은 무상 보증기간이 2년으로 연장되고 배터리 검사 시 80% 이하면 무료 리퍼라는 점입니다.
완전 무선형 이어폰들의 큰 문제는 1년 정도에는 문제가 없다가 2년 정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효율이 급격히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제 손을 거쳐간 에어팟 1세대, 2세대, B&O E8 모두 예외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우발적 손상은 파트 1개당 40,000원인지 2개 모든 파트 (케이스) 교체 시에도 1건으로 적용되는지는 논란이 있습니다. 약관까지 읽어 봤으나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인터넷발 애플고객센터에서 파트당 1건으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왼쪽 오른쪽 파트가 다 고장 나서 교체받으면 2회 다 차감된답니다.
배터리 하나만 보고 고민 없이 바로 지릅니다.
준비물
일단 App을 실행하고 하단 Get Support 메뉴로 이동한 후 More Products & Services를 선택합니다.
AirPods 선택
Buy AppleCare+ 선택
Get Started를 누르면 적합성 검사를 준비합니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전화 예약을 하거나 바로 상담원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준비한 박스에 있는 시리얼 넘버를 찍고 통과가 되면
드디어 Call Now 버튼이 나옵니다.
대략 1~2분 정도를 기다리니 상담원과 통화가 됩니다. Apple ID를 확인차 물어봅니다. 그리고 구매처와 구매일을 물어보시네요. 대답하면 대략적인 애플케어플러스 설명과 함께 신용카드 정보를 물어봅니다.
가입 완료. 지정해준 이메일 주소로 Apple 지원 케이스 ID안내, 주문확인서 등 몇 통의 이메일이 옵니다. 주문 후 AppleCare+ 적용까지 1~3 영업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3 영업일 걸렸습니다. AppleCare+ 보증 증명 이메일이 옵니다.
적용 확인은 여기서 하시면 Apple Store 앱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주문한 4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구매 후 60일 이내에 신청하면 되니 가능한 늦게 하는 게 더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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